기사실기 전압강하 공식

작성일: 2025-07-04 19:06:22
3상이란 말에 없는데 전압강하를 구할 때 루트3을 곱하는데 왜그러나요

이런 문제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판별헤야할까요

COMMENTS

2025-07-07 09:02: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송전, 배전선로의 경우 3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전압은 송배전선로로 판단이 되므로 3상으로 풀이 하였습니다.

단상과 3상의 구분에 대하여 아래의 링크 영상을 참고하여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