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1회 13번과 2회 4-2번 질문입니다.
둘 다 커패시터로 역률 개선 후 증설부하용량을 구하는 문제여서
4-2번 풀이과정으로 13번 문제를 풀었더니 x=0이 나오더군요.
13번 문제는 증설부하역률과 개선 후 역률이 같아서 그렇고, 4-2번 문제는 다르니까 답이 나온 것 같은데
그래도 부하를 설치했는데 왜 0 이 나오는지 100% 이해가 안되서 질문드려요 ㅠ
2025-07-07 09:10: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내용1.
22-1-13 문제의 경우 현재의 역률과 증설되는 부하의 역률이 동일합니다.
22-2-04 문제의 경우 현재의 역률과 증설되는 부하의 역률이 다릅니다.
따라서, 동일한 풀이 과정이 될 수 없습니다.
내용2.
질문자님께서 0이라는 값이 나오셨다고 하셨는데
지금 질의내용으로는 풀이과정을 전혀 알 수 없습니다.
풀이과정을 작성하여 올려주시면 좀 더 정확한 답변이 가능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