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4년 2회 1번 전압강하공식

작성일: 2025-07-06 21:31:38

24년 2회 1번 전압강하공식

30.8LI/1000e

를 쓸수는없나요?

쓸경우 값이 달르네요

COMMENTS

2025-07-07 09:35:1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공식은 3상 3선식이라는 전기공급방식에서의 전선의 굵기를 계산할 때
전압강하공식에서 유도되는 공식입니다. 또한, 이 공식은 "역률이 1" 일 때만 사용가능한 공식입니다.

질의하신 문제는 송전과정에서 전압강하가 300V이하가 되지 않도록 하는 전선의 최소굵기를 구하는 문제이며,
3상 3선식이라는 언급도 없고 역률도 0.8이므로 말씀하신 공식이 아닌 일반 전압강하 공식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