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소한 질문인데,
속도를 u로 표현하는데, V로 적으면 안되나요?
필기 강의 들을땐 V로 강의 들었었는데, 실기강의에서는 U로 표현하셔서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5-07-08 08:31:33
안녕하세요. 회원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속도의 기호를 V라고 해도 되고 U라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속도를 영어로 표현하면 Velocity입니다. 앞글자 V를 따서 속도를 V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07-08 08:59:3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