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속도 단위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25-07-07 09:57:32

안녕하세요^^


사소한 질문인데, 


속도를 u로 표현하는데, V로 적으면 안되나요?


필기 강의 들을땐 V로 강의 들었었는데, 실기강의에서는 U로 표현하셔서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COMMENTS

2025-07-08 08:31:33

안녕하세요. 회원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속도의 기호를 V라고 해도 되고 U라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속도를 영어로 표현하면 Velocity입니다. 앞글자 V를 따서 속도를 V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07-08 08:59:3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