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용량구할 때 효율을 곱하지않나요? 이 문제에선 나누는 이유가 뭔가요!?
2025-07-08 09:45: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효율은 무조건 출력 / 입력입니다.
발전기라고 하여 무조건 효율이 곱해지는 것이 아닌, 무엇을 구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금 표에서의 입력을 구하기 위해서는 효율 = 출력 / 입력에서 입력에 대해 정리하면
입력 = 출력 / 효율이 됩니다.
따라서 입력을 구하기 위해 효율로 나눠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