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력손실

작성일: 2025-07-08 08:46:26

전압이 2배가 될경우 전력손실은 얼마나 되는지

문제인데요

2배  되어서

v^2에 반비례면 1/4 즉 25프로인데

이게 손실이  25프로 줄어서 결국 남은것은 75프로 라는건가요

아니면  최종적으로 남는게 25프로 인가요

답지에 75프로 경감이라는데요



COMMENTS

2025-07-08 08:48: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손실은 전압의 제곱에 반비례합니다.

따라서 전압이 2배가 되면 전력손실은 1/4(25[%])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즉, 기존의 전력손실을 1 (100[%])로 봤을 때,
75[%]가 줄어들어 최종적으로 25[%]가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