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압이 2배가 될경우 전력손실은 얼마나 되는지
문제인데요
2배 되어서
v^2에 반비례면 1/4 즉 25프로인데
이게 손실이 25프로 줄어서 결국 남은것은 75프로 라는건가요
아니면 최종적으로 남는게 25프로 인가요
답지에 75프로 경감이라는데요
2025-07-08 08:48: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손실은 전압의 제곱에 반비례합니다.
따라서 전압이 2배가 되면 전력손실은 1/4(25[%])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즉, 기존의 전력손실을 1 (100[%])로 봤을 때,
75[%]가 줄어들어 최종적으로 25[%]가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