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류값에 j를 생략하지 말라고 인강에서 말씀하시는데
엄밀히 말하면 그 이유가 "무부하일때 전류는 충전전류 이므로 j를 생략해서는 안된다." 인가요?
다른 문제 풀때는 j로 값이 나와도 생략한게 답이었어서 질문 드립니다
어떤 상황일때 j를 생략하면 안되나요?
2025-07-11 09:36: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문제에서 j값은 진상전류를 뜻합니다.
즉, 송전단에 진상전류라는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계산과정상에서 j값을 생략할 수 없지만, 답안에서는 j를 써도 되고,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류값은 계측되는 값으로 스칼라로 표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