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8년 강의 로 공부해도 관계없나요?.
2.자기학은 실기에 안나오나요?
2025-07-11 10:12: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Q1.
2021년 KEC가 전면 개정되었고 현재까지 몇 차례 부분 개정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5과목 전기설비기술기준은 반드시 최신 강의로 학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면, 제5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공학과목에서 이론이나 계산공식은 거의 동일합니다.
되도록이면 최신 강의를 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Q2.
전기자기학의 경우 실기 시험에서는 거의 출제가 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즉,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공부하신다면 자기학은 필기에서 합격할 정도로만 공부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