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에서 어떨때는 지상이 마이나스라고 하셨다가
또 다른문제에서는 진상이 마이너스라고 하시는데
정확이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상세설명 부탁드립니다
2025-07-14 09:52: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유도성 리액턴스는 +jXL로 표합니다. 유도성 리액턴스에 흐르는 전류는 V/(+jXL) = -j (V/XL)로 표현됩니다. 즉, 유도성 리액턴스는 +j 유도성 리액턴스에 흐르는 지상전류는 -j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