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1/12

작성일: 2025-07-11 19:35:30

문제에서 어떨때는 지상이 마이나스라고 하셨다가

또 다른문제에서는 진상이 마이너스라고 하시는데

정확이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상세설명 부탁드립니다 

COMMENTS

2025-07-14 09:52: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유도성 리액턴스는 +jXL로 표합니다.
유도성 리액턴스에 흐르는 전류는 V/(+jXL) = -j (V/XL)로 표현됩니다.

즉, 유도성 리액턴스는 +j
유도성 리액턴스에 흐르는 지상전류는 -j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