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에서 전용변압기 유효전력 구할때에는 v결선의 P1 용량을 구한 후 유효전력을 구하였는데
공용변압기 유효전력에서 단상부하의 5kw 왜 그대로 사용하는 건가요?
전용변압기와 마찬가지로 5kw/루트3 해서 P1 용량을 동일하게 안구하고 5kw 그대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2025-07-28 10:12: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전용변압기는 3상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목적으로,
V결선은 단상변압기 2대로 V결선하여 3상전력을 공급하는 목적으로 결선됩니다.
5kW의 단상부하는 V결선으로 공급받고있지않습니다.
단상변압기 1대로 단상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으므로 유효전력 5kW를 그대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