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R만의회로, L만의회로, C만의회로 설명에서 전류의 단위

작성일: 2025-07-28 16:42:24

교수님이 R만의회로, L만의회로, C만의회로 영상에서 L만의회로, C만의 회로 설명하실때  전류를 구하는 공식을 설명하시면서 단위를 "옴"이라고 하셨는데 A(암페어)가 맞는거죠?

혹시 제가 모르는게 있나 해서 여쭈어 봅니다. 

COMMENTS

2025-07-29 08:59:18

안녕하세요. 회원님.

공부하시는 데 혼란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전류를 구하는 식의 최종 단위는 암페어가 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07-29 17:45:15

단위가 옴이라고요? A(암페어)가 아니구요?

2025-07-31 13:40:02

안녕하세요. 회원님.

답변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전류의 단위는 "A(암페어)"가 되어야 합니다.

다시한번 혼동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