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2016년 지방직 전기이론 20번질문

작성일: 2025-08-01 07:16:34

2016년 지방직 전기이론 20번질문 있습니다. 커패시터는 회로가 정상상태일때 개방상태여서 전류가 안흐른데 4킬로옴 저항과 같은 전압이 걸리는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커패시터에 4킬로옴 저항에 걸리는전압과 같은 전압이 걸리는이유를 설명부탁드립니다.

COMMENTS

2025-08-01 10:09:3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이전에 질의하신 게시글에 드렸던 답변과 동일한 원리입니다.
커패시터는 직류정상상태에서 개방상태이지만, 그렇다고하여 전압은 0이 아닙니다.

4kΩ과 병렬관계에 있으므로 전압은 동일하게 걸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