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항)
1. 펌프 토출량 산정시
Q = A Q T(생략) S
교재는 포수용액 1을 적용하는데
교수님은 포수용액 농도를 0.94를 적용 강의 하셨는데
어느게 맞나요?
2. 펌프의 보조포 소화전 토출량 산정시
Q₂=3개 x 1 x 400L/min = 1200L/min
400l/min출처는 어떻게 나오나요?
2025-08-05 08:28:51
안녕하세요. 회원님.
[답변1]
포소화설비에서 펌프의 토출량을 구할 때는 포수용액을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교재에 있는 해설대로 농도를 1로 놓고 풀이하시면 됩니다.
학습하시는데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답변2]
보조포소화전의 소화약제량 구할 때 8000L를 곱하게 되어 있습니다.
8000L는 분당 토출량 400L/min × 방사시간 20min으로 나오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