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문제풀이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25-08-04 17:06:51

17년1회3번과 2022년3회 18번에서의 두문제의 풀이 과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간선의 굵기 구하는 문제에서 17년1회의 문제에는 A선과 B선걸리는 부하전류와 A와 중성선, B와 중성선의 전류를 각각 구하여 합한 전류를 기준으로 

전선의 굵기 L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런데 22년3회 16번 문제에서는 그냥 A,중성선에 걸리는 부하전류를 기준으로 전류값을 선정하였는데... 어떤 일관성이 필요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 이듭니다.


두 문제가 전류를 구하는 방식이 다른데 왜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S

2025-08-05 08:53:5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아래 영상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