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서울시 전기이론 (2) 17번 질문있습니다. 강의에서 RX개방시 회로도에 있는 저항합이 병렬 합공식 적용 해서 5옴이라고 강사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질문있습니다. 회로도에서 10옴 2개는 직렬연결되어있는데,왜 병렬 합공식을 적용하나요? 병렬 합공식 적용하는 이유를 설명부탁드립니다.

2025-08-06 08:58: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빨간색 전류가 파란색전류와 노란색 전류로 나누어 집니다.
전류가 나누어진다는 것은 "병렬연결"을 의미합니다.

2025-08-06 15:11:21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