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지그재그 Y형

작성일: 2025-08-06 16:07:36
위상차가 120이 난다고 하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COMMENTS

2025-08-07 11:14: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지그재그 Y형에서 120도 위상차가 나는 이유는 3상 교류 시스템의 기본 원리와 같습니다.

3상 교류 전력 시스템은 전압 또는 전류가 서로 120도 위상 차를 가지는 세 개의 상으로 구성됩니다.

지그재그 Y형 결선도 3상 시스템 중 하나로, 이 120도 위상차가 유지되어 전력이 균형 있게 흐르도록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