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복권발전기 단자전압은 'V = E - (Ia*Ra + Is*Rs)' 라고 배웠습니다.
그러면 무부하시에는 'I = Is = 0' 이 되어 'V = E - (Ia*Ra)' 가 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2025-08-08 11:11: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무부하이면 부하전류는 I = 0 입니다.
Ia = If + I 이므로 Ia = If 가 되고
즉 무부하 상태에서 계자 권선에 흐르는 계자 전류 If가 존재하므로 엄밀히 말하면 Ia≠0 입니다.
V = E - IaRa 에서 만약 전기자 저항 Ra가 아주 작거나 If가 크지 않으면, V ≒ E가 됩니다.
무부하 전압은 거의 유기기전력과 같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025-08-08 16:34:5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