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dasan.net/boardView?id=explain&idx=181969&cate=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저 저항의 +-방향이 반대가 되어 -+가 되면 정답은 7옴인거죠?
저항에서 흐르는 방향 또한 + > - 이니 같은 방향이니까요...
2025-08-20 10:21: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전류가 저항의 (+)에서 들어가 (-)로 나온다면, 전류와 저항의 단순히 곱하기만 하면 전압이 됩니다.
해당 문제는 전류가 저항의 (-)에서 들어가 (+)로 나오기 때문에, 마이너스를 붙여 곱해준다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