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상전력 Pa를 구하는데 루트3*V*I를 사용하셨습니다.
같은 2전력계법이니 다른 방법 2*루트(w1제곱+w2제곱-w1*w2)를 써도 되는건가요?
그런데 값이 다르게 나오는데 이유가 무엇일런지요?
2025-08-22 09:13: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해 주신 풀이 모두 올바른 피상전력 계산 방법입니다.
다만, 34번의 경우 2전력계법에 의한 피상전력 공식을 사용하면 답안이 다르게 도출되는데
이는 실제 출제된 시험에서 답안의 오류라 판단되며
실제 2전력계법에 의한 공식 및 전압, 전류를 사용한 피상전력 계산법을 사용했을 때 답안이 동일하게 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