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2파이f 아닌가요
강의에서는 왜 w=2파이n 이며
n이 왜 n/60이 되는건가요
2025-08-25 08:55: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ω=2πf 공식에서 ω는 각주파수를 나타내며, 1초에 몇 번 진동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주로 파동이나 교류를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ω=2πn 공식에서 ω는 각속도를 나타내며, 주로 "전동기 회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두 공식 모두 rad/s로 단위가 같지만, 쓰임이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ω=2πn에서 n은 rps(초당회전수)입니다.
ω=2π (N/60)에서 N은 rpm(분당회전수)입니다.
"초"를 "분"으로 바꾸기 때문에 60을 나눠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