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미턴스= 임피던스의 역수이면
R과 XL은 1/R , 1/XL이되고 XC는 애초에 1/XC니까 XC가 되어야 하는거아닌가요 ??
2025-08-25 19:10:35
ㅎㅎㅎ신기 나는 부호가 헷갈리는데
2025-08-26 09:05:3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저항 R, 유도리액턴스 XL, 용량리액턴스 Xc로 두었을 때 어드미턴스는 각각
1/R, 1/XL, 1/Xc입니다.
Xc = 1/ωC의 형태일 뿐이고 이것이 원래 1/Xc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