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재에서 풀이과정 2가지가 차이 나요.
1. I 구할 때 교재는 5*10^3 / 루트3 × 380 에 5를 곱하는데 저는 5를 곱하지않고 380 까지만 썼습니다.
2. 1처럼 하면 전류 값이 7.6A 가 되고, 저는 전선굵기 30.8LI/1000e 에서 이 I 에 7.6×5 라고 씁니다.
이때문에 소수점 차이가 조금 나요. 교재는 16.62, 저는 16.63 으로 나옵니다.
실제 시험 때 제 방식으로 식, 답 쓰면 오답처리 될까요?
2025-08-27 09:53:1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단순히 5를 뒤에 곱해준 식이기 때문에 정답처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