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제가 쓴 식이랑 교재 식 차이

작성일: 2025-08-26 17:02:31

교재에서 풀이과정 2가지가 차이 나요.

1. I 구할 때 교재는 5*10^3 / 루트3 × 380 에 5를 곱하는데 저는 5를 곱하지않고 380 까지만 썼습니다. 


2. 1처럼 하면 전류 값이 7.6A 가 되고, 저는 전선굵기 30.8LI/1000e  에서 이 I 에 7.6×5 라고 씁니다.

 이때문에 소수점 차이가 조금 나요. 교재는 16.62, 저는 16.63 으로 나옵니다.


실제 시험 때 제 방식으로 식, 답 쓰면 오답처리 될까요?

COMMENTS

2025-08-27 09:53:1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단순히 5를 뒤에 곱해준 식이기 때문에 정답처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