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의 중심거리는 부하전류x거리 . . . . / 전부하전류 인걸로 아는데요
그러면 부하전류는 5000/루트3 x 380 이 돼야 하는거 아닌가요?
또 밑에선 전부하 전류는 그런 식으로 구했는데, 갑자기 전류 자리에 피상전력이 왜 들어간건지 이해가 안 됩니다.
2025-09-08 10:23: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부하들은 전부 병렬연결이므로 전압이 일정합니다.
따라서 P=VI에서 V가 일정하므로 P랑 I는 비례하게 됩니다.
즉, P와 I의 비율은 동일하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분수식의 계산이기 때문에 어차피 V가 위아래 약분에 되는 형태라 피상전력으로 계산하나 전류로 계산하나 결과값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