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포 소화전 쌍구형 2개 설치라고 보기에 있는데.N의 개수에 왜 3을 곱하는지요?
또한 시험에서 식을 쓸 때 계산과정에 단위를 쓰지 않아도 무방한가요??
2025-09-09 18:21:46
(1) 보조포소화전이 쌍구형 → 쌍구형은 개당 호스 접결구가 2개
(2) 2개 설치 → 호스 접결구 2개 X 2개 = 총 접결구 4개
(3) 보조포소화전 약제량 및 수원의 양 계산 시 호스 접결구 개수(N)가 3개 이상일 때는 3개로 함(기계분야 실기 이론서 p. 234)
∴ N=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