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번 문제를 풀다 궁금한 게 생겨 질문 드립니다 문제를 풀고 변압기 용랑울 437.5kva까지 구했습니다 그러고 밑에 있는 답을 보니 500kva로 되어 있어 아 표준으로 답을 적어야하구나 하고 문제를 보니 표준에 관한 얘기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강의 해설을 봐도 표준이 500kva다 라는 얘기 밖에 없어 제가 놓친게 있을까 질문드립니다 실제 시험에서 표준 용량이 주어지지 않았는데 표준으로 하는 이유와 그렇다면 변압기의 표준 용량을 외워야 할까요?
2025-09-10 09:12:0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다면 변압기용량은 계산값/정격값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