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기기사 실기 기출문제 해설강의 관련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5-09-10 07:48:58

안녕하세요. 이 문제에서 효율이 주어졌는데 변압기 용량 구할때 왜 반영하지 않는건가요?


여기서 주어진 효율은 각 기구의 효율이고, 변압기의 효율이 아니어서 그런건가요?



COMMENTS

2025-09-10 08:44: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 용량에 "효율"은 변압기의 효율입니다.

그리고 이미 기구의 효율은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