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이론 이론서 67쪽 9번 질문있습니다. 변압기회로에서 최대전력을 전송하기위해선 1차 임피던스인 Zs=( 2차 임피던스ZL을 켤레복소수취한것) 이라고 해설에 나와있는데 왜 ZL에 켤레복소수를 취하는지 모르겠습니다.ZL에 켤레복소수를 취해야 하는이유 설명부탁드립니다.

2025-09-10 11:54: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최대전력전달 조건 입니다.
최대전력전달 조건이 되기 위해서는 리액턴스 성분이 없어져야 합니다. (I^2R에서 전류I를 최대로 하기 위함)
따라서 켤레복소수를해주어야 합니다.(그래야 리액턴스 성분이 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