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5/3/3

작성일: 2025-09-14 16:02:11

버튼하나로 온오프 하는건데

처음 버튼을 누르면 x1여자 자기유지 상태인데 그러면 x2의 x1인터록b접점은 열여있는 상태라 다시 눌러도 작동 안하는거 아닌가요 

COMMENTS

2025-09-15 09:22: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PB는 자동으로 복귀가 됩니다.

즉, PB를 눌렀다가 떼면 PB는 떨어져서 PB 밑에 있는 회로에 전류공급이 끊깁니다.

따라서 PB를 눌렀다가 뗀 상황을 보면 MC는 기동중이므로 붙어 있고, X1-b접점은 소자되었으므로 붙어 있게 됩니다. 이 상황에서 PB를 누르면 X2가 여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