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기 전/후단에 단로기가 있어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단선 계통도를 그릴때 안 그려도 되나요?
+만약 그려도 문제는 없는건가요?
2025-09-16 09:17:2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목적 자체가 차단이 메인입니다. (단로기는 회로 분리를 위한 부속품입니다.) 따라서 이런 수변전계통도를 그릴 때는 차단기만 그리셔도 됩니다. 단로기를 그려도 상관은 없지만, 일반적인 방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