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차단기 단로기

작성일: 2025-09-15 12:22:45

차단기 전/후단에 단로기가 있어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단선 계통도를 그릴때 안 그려도 되나요?

+만약 그려도 문제는 없는건가요?

COMMENTS

2025-09-16 09:17:2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목적 자체가 차단이 메인입니다. (단로기는 회로 분리를 위한 부속품입니다.)

따라서 이런 수변전계통도를 그릴 때는 차단기만 그리셔도 됩니다.

단로기를 그려도 상관은 없지만, 일반적인 방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