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항 2번에서 차단용량을 구할 때
루트3 * 정격전압 * 단락전류로 구했는데
차단용량 = (100 / %Z ) * 기준용량 으로 구해도 되지 않나요?
2025-09-16 09:33: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별다른 조건없이 "차단용량"을 구하라고 한다면, 단락용량 공식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해당문제에서 "기준용량"을 활용하라라는 조건이 있다면 반드시 단락용량 공식으로 계산합니다. (20년도 2회차 문제 참고)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