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전압 계전기 역할에 대해 설명을 하실 때 강의에서
"차단기를 올리면 과전압이 발생한다"라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여기서 말씀하신 올린다.라는 표현이 차단기를 ON 시킨다는 표현인건지 궁금합니다.
( 제가 이해하기로는 차단기를 올리면(ON)하면 개폐서지가 발생해서 이 개폐서지가 과전압을 유기시킨다.
라고 끼워맞춰서 이해 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혹시 가능하시다면 책에 나와있는 저전압 계전기 역할에 대해 다른말로 설명 가능할까요?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2025-09-17 09:13: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이해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차단기를 접속시키면(=올리면, ON) 하면 개폐서지가 발생하여 이 개폐서지가 과전압을 유기시킵니다.
저전압계전기는 부족전압계전기와 동일한 용어이며, 정전 또는 저전압시에 차단기를 개방함으로써 전압회복시 발생할 수 있는 계통의 과전압으로부터 콘덴서를 보호하는 역할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