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오드 회로에서 예를들어 PB B와C를 동시에 누를경우
다이어드 회로에서 왼쪽의 두번째 다이오르가 도통 되어 정류가 흐르게 되는게 이해가 됩니다.
문제는 오른쪽에 있는 다이오드로는 전류가 하나도 안흐르는건가요? 왜그런거죠?
이해가 될듯 말듯하여 질문드립니다 ㅠ
2025-09-19 11:09: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말씀하신 것처럼 B와 C를 눌렀을 때 두번째 다이오드를 통해 왼쪽으로 다 흘러가며,
그와 동시에 오른쪽의 다이오드로 흘러갈 것 같지만 전위차로 인해 트랜지스터가 도통되지않아
결과적으로 X만 여자됩니다.
맨 오른쪽 트랜지스터가 도통되는 경우는 스위치를 누르지 않았을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