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번 문제에서 구형반파가 아니고 왜 구형파인가요?
2025-09-19 10:01: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반파는 어느 한 주기에 대하여 반주기 동안은 나타나고, 반주기동안은 나타나지 않는 파형입니다. 10번 문제의 경우 주기가 3이고, 0~1초에서는 삼각파, 1~2초에서는 구형파, 2~3초에서는 0의 형태를 띄므로 이는 반파가 아닌 1~2초에서는 구형파로 판단하여 풀이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