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8번문제에서 최대수요전력은 설비용량 450이 아닌데

15년 3회 12번은 최대수요전력이 변압기용량이되는데
뭐가기준으로 저렇게 하나요 헷갈립니다
단순 변압기용량이면 = 최대수요전력 이렇게 생각하면 편하나요?
2025-09-22 10:03: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 용량을 최대수요전력 이상으로 선정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최대수요전력≤변압기 용량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수전 설비 450kVA는 설비용량입니다. 최대전력은 주어진 시간동안 말그대로 최대치로 부하를 쓰고 있을 때, 그 전력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