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위 사진에서 이재현 원장님이 가리키고 계신 중성선의 접점이 왜 찍히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1,2번 부하는 중성선에 연결되지 않고 A,B선에 같이 연결돼서 부하를 분담하고 있는데 위의 분전반 결선도에서는
왜 1,2번 부하가 중성선에 연결이 되는건가요?
2025-09-22 10:56: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2004년 1회 vs 2018년 1회★
위 2문제를 비교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2문제는 주어진 표는 같으나,
출제 당시, 2018년 1회는 중성선이 그려진 상태로 미완성 도면이 주어졌고
2004년 1회는 중성선이 그려져 있지 않은 상태로 도면이 주어졌습니다.
문제에서 도면이 중성선이 그려진 채로 출제가 된다면 중성선에 점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문제에서 도면이 주어져 있지 않다면 중성선을 그리셔도 그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영상도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전기뿌수기 - 전기기사 실기 - AB간? AN간?, 복선도, 헷갈리는 표 문제 정리하기(2020년 3회, 2018년 1회, 2017년 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