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0의3승

작성일: 2025-09-22 17:17:58

4번 설비불평형률 구할때는 10의3승을 안붙혔는데

5번문제 피상전력에는 왜 10의3승을 붙이나요?

COMMENTS

2025-09-23 09:18: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4번에서 10³을 곱하지 않은 이유는 분모, 분자가 단위가 동일하여 약분되기 때문에 작성하지 않은 것이며, 작성하셔서 약분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헷갈리실 때는 k가 들어간 단위들을 모두 기본 단위로 바꾸셔서 계산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예시) kW → W, kVA → VA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