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에서 변압기용량을 표준값으로 하라는 말이 없는데
300kva로 써야하나요?
써야하는 기준을 확실히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5-09-23 09:14: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 변압기 용량 묻는 문제
1. 반드시 표준용량으로 답해야 하는 경우
① 문제에서 표준용량을 요구
② 문제 조건에서 변압기 표준용량 표가 주어졌을 때
③ 문제에서 표준용량을 알려줬을 때
2. 계산값 또는 표준용량 둘 중 하나 작성 가능한 경우
① 문제에 아무런 조건이 없을 때
다음 영상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변압기 표준용량 vs 계산값 작성법???? 39.67MVA? - 전기(산업)기사 실기
2025-09-23 10:56:5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