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질문 드립니다.
GPT 1차 전압은 Y결선의 선간전압 22.9KV를 상전압으로 표현하여 22.9/(루트3),
3차 전압은 전압비 22.9kV/110V에서 22.9KV/(루트3)이 되면서, 동일하게 110/(루트3)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2차 전압은 110으로 정해져 있다고 하더라도, 1차, 3차와 동일하게 (루트3)으로 나누어
타당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190/(루트3)=110은 왜 그대로 인 것인가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만,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아서 자꾸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9-24 09:39: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표현방식의 차이입니다.
실제 명판에는 190/루트삼 으로 표현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190/루트삼, 110 모두 같은 수치이므로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