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59번 문제 GPT 2차 전압 관련

작성일: 2025-09-23 11:06:34

추가 질문 드립니다.

GPT 1차 전압은 Y결선의 선간전압 22.9KV를 상전압으로 표현하여 22.9/(루트3),

        3차 전압은 전압비 22.9kV/110V에서 22.9KV/(루트3)이 되면서, 동일하게 110/(루트3)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2차 전압은 110으로 정해져 있다고 하더라도, 1차, 3차와 동일하게 (루트3)으로 나누어

타당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190/(루트3)=110은 왜 그대로 인 것인가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만,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아서 자꾸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9-24 09:39: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표현방식의 차이입니다.

실제 명판에는 190/루트삼 으로 표현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190/루트삼, 110 모두 같은 수치이므로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