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 24시간 효율의 출력구하기 (답변완료)

작성일: 2025-09-23 11:21:49

변압기의 효율


      mP (=출력 P)

-----------------------------------------   의 식으로부터

mP + Pi + m^2 Pc



동손을 구할 때는 부하율을 적용하고 출력 P를 구할 때 시간대별로 부하율 m을 적용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즉,  P = (m1 P1 h1) + (m2 P2 h2) + (m3 P3 h3) = [ {(30/30) x 30 x 4} + {(24/30) x 24 x 8} + {(8/30) x 8 x 10}] = 294.33 [kW]

======================================================================================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제가 틀렸네요


출력 P = m x Pn = 부하율 x 정격용량 !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9-24 09:59: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잘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편하게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