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인덕턴스

작성일: 2025-09-26 11:29:34
작용 인덕턴스 문제인데 강의에서는 단도체 공식을 사용했는데 acsr은 복도체니까 복도체 공식을 써야하지 않나요?

COMMENTS

2025-09-26 13:30: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복도체 공식을 사용하려면, 문제에서 복도체임을 나타내기 위해 소도체 수 n값을 주어져야 합니다.

해당 문제에서 도체 3개는 소도체 수가 아닌 ACSR 전선 1가닥이 총 3개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따라서 문제의 ACSR은 복도체가 아니며, 단도체 공식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