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시퀀스 접점 질문

작성일: 2025-09-26 11:32:41

빨간색 동그라미 친 L2에 연결돼있는 접속점을 L3로 바꿔도 답인가요?

문제마다 L1 L2 L3 접속점이 달라서 

저쪽은 임의로 바꿔도 되는걸까요?

COMMENTS

2025-09-27 19:32: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별도의 조건이 없다면 3선중 임의의 2선으로 제어회로(보조회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문제의 경우 "복선도"에서 L1, L2의 선을 사용하였으므로, 그대로 L1, L2의 선에 연결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