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번 15kw가 그냥출력이라고 강의에 나오네요
19번에서는 기계손이 없으면 그냥 출력
기계손이란 말이 있으면 기계적출력이라고 강의에 나와있는데
22번 같은 경우 기계손이란 말이 있는데 15kw를 기계적출력이 아닌 일반 출력이라고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025-09-29 09:12: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기계손이 없으면, 기계적 출력 = 출력
기계손이 있으면, 기계적 출력 = 출력 + 기계손
으로 정리해주시길 바랍니다.
P0(기계적출력) = P(출력) + Pm(기계손)
P = P0 - Pm

기계손이라는 말이 있다면, 15kW를 기계적출력이 아닌 일반 출력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P2(2차입력) = P(출력) + Pm(기계손) + Pc(동손)
에서 출력=15 [kW] 으로 계산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