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3번 문제 속에서 '누전차단기'라는 표현만 썼고 ELB1, ELB2인지는 안 주어졌으므로, ELB2측 부하쪽에서 지락 발생 경우에 따른 지락전류 Ig1, Ig2도 구해서 ELB1, ELB2에 대한 각각의 정격감도전류를 구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우연찮게 두 범위가 일치하여 답을 하나로 작성하면 되는건지, 아니면 문제 12년도 3회차 13번 문제처럼 ELB1, ELB2의 각각의 범위를 따로 적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025-09-27 20:43: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문제에서 ELB1, ELB2 모두 구하라는 언급이 없기에 지락사고가 발생한 피더의 누전차단기인 ELB1에 대해서만 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