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리 해둔건데 이렇게 써도될지 체크좀부탁드립니다
■기전력 파형이 왜곡되지않는다
대전류에 적합하다(상전류가 선전류 1/루트3이므로)
1대 고장시 나머지 2대로 V결선 사용가능
■지락사고시 건전 상 전위가 높다
지락사고시 지락전류 검출 어렵다
권수비가 다른 변압기 결선하면 순환전류 흐른다
2025-09-27 20:57: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전력 파형의 왜곡이 적다.
대전류에 적합하다.
1대 고장시 V결선으로 3상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지락사고시 건전상 대지전위 상승이 크다.
지락사고시 고장검출이 곤란하다.
권수비가 다를 경우 순환전류가 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