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락계전기 G에 PT와 OCR을 연결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ZCT에서 영상 전류를 받고, PT에서 영상 전압을 받는 건가요?
지락계전기는 CB의 트립코일을 직접 제어하지 않고, OCR을 통해 트립 코일을 제어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2025-09-29 10:24: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ZCT에서 영상 전류를 받고, PT에서 영상 전압을 받는 건가요?
네, 맞습니다. GR은 사고 시 영상 전류를 검출하기 위해 ZCT에서 신호를 받고, 영상 전압 검출을 위해 PT에서 전압을 공급받으며 동작합니다.
2. 지락계전기는 CB의 트립코일을 직접 제어하지 않고, OCR을 통해 트립 코일을 제어하는 건가요?
GR 동작 시, 내부 접점을 통해 트립코일에 전류를 흘립니다. 다만, OCR 역시 과전류가 발생했을 때 차단기를 동작시켜야 하기 때문에 교재처럼 결선도가 그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