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3상 변압기 효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25-09-28 00:21:05

안녕하세요.


강의에서 3상으로 풀이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3상으로 풀이 시 전력에는 루트(3)을 곱하고 철손과 동손에는 3을 곱하여 계산하면 되는 건가요?


단상이랑 다른 결과가 나와도 정답으로 인정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9-29 09:45: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단상, 3상 조건이 명확히 주어지는 것이 적절합니다.


즉, 단상, 3상 여러 풀이가 가능한 문제로,


3상으로 풀이하시게 된다면, 말씀하신대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