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결선도 그림 질문

작성일: 2025-09-28 13:42:06

pt 결선도 그릴때


1. 코일모양이랑 톱니바퀴 모양이랑 구분되어 있나요? 둘 중 아무거나 그려도 될까요?


2. 퓨즈 넣은 그림도 있던데 (1차측은 모두 넣고 2차측은 중선선 빼고) 이 문제에서도 넣어도 되나요? 아니면 퓨즈넣는 변압기와 pt는 차이가 있는 걸까요?

넣어도 된다면 이 문제에서는 1차측에 123번 다 넣고 2차측도 123 다 넣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9-29 10:03: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둘 다 가능합니다. 뾰족하게, 둥글게 모두 가능합니다.


2. 전력선에만 다 퓨즈 삽입 가능합니다.

중성선만 제외하고 넣어주시면 되고,

문제에서 퓨즈를 삽입하라는 언급이 없다면, 꼭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