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선굵기와 길이

작성일: 2025-10-01 08:50:24

안녕하세요

25년 전기산업기사 기출 2권 2014년 3회차 17번문제 P.154 질문드립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전선굵기를 길이로 환산한게 최대길이 구나" 라고 생각하라고 하셨는데

무슨 말씀인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저항에 있어서 전선굵기는 길이와 반비례로 알고 있어서...  

혹시 암기방법을 말씀 해 주신건지요?


COMMENTS

2025-10-02 09:14: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환산을 할 때 비례/반비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