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년 전기산업기사 기출 2권 2014년 3회차 17번문제 P.154 질문드립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전선굵기를 길이로 환산한게 최대길이 구나" 라고 생각하라고 하셨는데
무슨 말씀인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저항에 있어서 전선굵기는 길이와 반비례로 알고 있어서...
혹시 암기방법을 말씀 해 주신건지요?
2025-10-02 09:14: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환산을 할 때 비례/반비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