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년전기산업기사 기출문제 2권 15년도 1회 7번문제 질문드립니다. P. 161
"배전선의 전력손실을 40KW로 유지하면서" 부분은 문제풀이와는 상관없는 부분 인거로 보이는데 합성유효전력에서 전력손실부분을 어떻게 해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배전선의 전력손실을 40KW로 유지하면서" 이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 인지요
2025-10-02 09:58: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문제에서 물어보는 합성용량, 합성역률, 콘덴서용량은
부하의 유효, 무효전력으로 구할 수 있는 것이며,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배전선의 전력손실유지 조건은 해당 문제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조건입니다.
아마 역률이 개선되면 전류가 변화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주어진 조건으로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