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분기회로수 선택할 때 왜 전체 va/루트3VI가 아니라 va/vI가 되나요?

작성일: 2025-10-05 15:43:53

해당 문제에서 산정 용량 9100VA에서, 전압 220V로 나누는 것은 산정 부하 전류를 구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산정 부하 용량 P = 루트3 V I가 아닌가요? 왜 V만 나누게 되는건가요?

COMMENTS

2025-10-06 11:58:2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대용량 전력을 사용하는 공장등에서는 3상전력을 사용하고, 주택과 같은 소용량 전력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단상전력을 사용합니다.

3상전력 : 루트3*선간전압*선전류
단상전력 : 선간전압*선전류

위의 문제는 주택으로 단상부하입니다.

2025-10-07 13:50:54

감사하빈다~